(딱 대충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만 찾아봤다)
Lag Compensation(지연 보상/앞섬-뒤짐 보상기)
대충 플레이어들 간 지연(대기) 시간의 차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공평함(?)을 보상하기 위한 개념
어떻게 굴러가는지는 복잡한데... 대충 피격자가 지연 시간이 더 짧아서 공격자의 공격을 피하게 되는 상황을 되감기를 통해 보상해준다는 구조.
당연하지만 비동기 게임(체스, 바둑 등)의 경우에는 별 문제없다.
게임 엔진마다 차이점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지연 보상 유형에 따라 차이점은 있다.
1. 엔터티 위치만 되감고 애니메이션은 내버려둔다
2. 위치와 히트박스 모두 되감는다(표준)
3. 피격 범위 안에 들어간 경우에만 히트박스를 되감는다. 그렇지 않으면 범위만 되감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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