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객체(Object) 스토리지
객체(오브젝트)라고 불리는 개별 유닛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형식.
각 유닛에는 고유의 식별자/키가 있어 시스템 내 어디에 저장되어 있든 데이터를 찾을 수 있다.
- 확장성 : 폴더 계층/블록 테이블 없이 무한에 가까운 확장 가능(Flat 구조)
- On-demand : 스토리지 용량 만큼의 비용 지불
- 무결성 : 조금만 달라져도 통째로 다시 저장
- 파일 스토리지
데이터가 계층적 파일 디렉터리 내의 폴더에서 사용자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파일로 저장된다.
특정 데이터의 파일 경로는 길고 복잡할 수 있지만, 사용자에게는 편리한 방식.
- 블록 스토리지
데이터를 고정된 크기의 블록으로 나누어 각각 고유한 식별자와 함께 저장하는 방식.
저장 장소와 관계없이 스토리지 시스템이 데이터를 불러올 수 있도록 한다.
블록 스토리지는 데이터를 스토리지 환경으로부터 분리, OS에 상관없이 가장 편리한 곳에 데이터를 저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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